어린이집 교사의 내외통제성 및 동기부여적 자아개념과 심리적 소진

Title
어린이집 교사의 내외통제성 및 동기부여적 자아개념과 심리적 소진
Authors
허린강
Keywords
어린이집교사의내외통제성및동기부여적자아개념과심리적소진
Issue Date
2012
Publisher
인하대학교
Description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8 3. 용어의 정의 9 Ⅱ. 이론적 배경 11 1. 어린이집 교사에 대한 정부의 지원 현황 11 2. 어린이집 교사의 심리적 소진 13 3. 어린이집 교사의 심리적 소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17 4. 어린이집 교사의 심리적 소진 관련 연구 27 Ⅲ. 연구방법 및 절차 36 1. 연구대상 36 2. 연구도구 41 3. 연구절차 47 4. 자료분석 49 Ⅳ. 결과 및 해석 50 1. 어린이집 교사의 내외통제성, 동기부여적 자아개념, 심리 적 소진의 경향 50 2. 근무시설의 유형별 제 변인 간 상관관계 53 3. 근무시설의 유형별 심리적 소진과 관련 변인의 영향력 59 4. 근무시설의 유형별 동기부여적 자아개념의 매개효과 65 Ⅴ. 결론 및 제언 71 1. 논의 및 결론 71 2. 제언 및 의의 77 참고문헌 80 ABSTRACT 90 부록 93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3440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cial Science (사회과학대학) > Child Studies (아동심리학) > Theses(소비자아동학 석박사 학위논문)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