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마케팅 전략 연구

Title
앱 마케팅 전략 연구
Authors
안효정
Keywords
앱마케팅전략연구
Issue Date
2012
Publisher
인하대학교
Description
Ⅰ. 서 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Ⅱ.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으로서의 앱 마케팅 2.1 앱이 가져온 마케팅 환경 변화 2.1.1 스마트폰으로 인한 사회·문화적 변화 2.1.2 앱과 앱 소비자에 따른 마케팅 환경 변화 2.2 앱 마케팅 관련 연구 2.2.1 브랜드 앱과 앱 마케팅의 특징 2.2.2 앱 마케팅 전략 Ⅲ. 애니메이션의 마케팅 전략연구 고찰 3.1 애니메이션 마케팅 전략 3.2 영상콘텐츠 마케팅 전략 Ⅳ. 기호사각형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소비자 가치 분석 4.1 기호사각형 4.2 애니메이션 소비자 가치 분석 4.3 애니메이션 소비자와 소비가치유형 Ⅴ. 애니메이션 소비자 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 5.1 홀트의 분류에 따른 기존의 마케팅 전략 분석 5.1.1 문화소비에 따른 소비자 분류 5.1.2 기존의 마케팅 전략 분석 5.2 앱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요소 도출 5.2.1 동위소 개념 5.2.2 앱 카테고리 가치 분석 Ⅵ. 결론 6.1 애니메이션 앱 마케팅 전략 제안 6.2 한계점 및 의의 참고문헌 ABSTRACT 표 목 차 <표 2-1> 설치형 앱(Native App)의 장점 <표 2-2> 앱 카테고리 분류 기준 <표 2-3> 앱 마케팅의 특징 <표 2-4> 앱의 3가지 마케팅 전략요소 <표 2-5> 앱 마케팅 전략요소 <표 3-1> 기존의 애니메이션 마케팅 전략 <표 3-2> 제작단계별 마케팅 시기 <표 4-1> 애니메이션 관람 빈도 <표 4-2> 즐겨보는 애니메이션 장르 성별/연령별 1순위 <표 4-3> 애니메이션 작품 입수경로 및 작품구입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 <표 4-4> 2010년 주 시청 애니메이션 채널 선호 이유 <표 4-5> 극장 애니메이션 관람 동행자 및 작품의사 결정자 <표 4-6> 인터넷애니메이션 이용 시 고려조건(성별, 연령별) 1순위 <표 4-7> 애니메이션 이용에 영향 미치는 요인의 중요정도 <표 4-8> 평소 애니메이션에 대한 생각 <표 4-9> 애니메이션 소비자 유형 및 특성 <표 5-1> 홀트의 소비자 분류에 따른 애니메이션 소비자 분류 및 특성 <표 5-2> 애니메이션 소비자 유형별 연계방안/홍보시기/가격 전략 <표 5-3> 앱 카테고리 유형별 전달가치 <표 5-4> 애니메이션 소비자 유형별 앱 카테고리 전략 그 림 목 차 <그림 2-1> 미디어의 발전에 따른 마케팅의 유형 변화 <그림 2-2> 전통 마케팅·구매 프로세스 <그림 2-3> 마케팅·구매 프로세스의 복잡성 증가 <그림 2-4> 아날로그 소비자와 디지털 소비자의 구매과정 비교 <그림 2-5> 브랜드 앱의 종류 <그림 2-6> 아이폰 브랜드 앱 이용 후 행동 및 인식의 변화 <그림 2-7> 마케팅 전략요소의 변화 <그림 2-8> 앱의 세분화(Segmentation) <그림 3-1> 국내 인기 캐릭터 - 뿌까, 뽀로로, 빼꼼 <그림 3-2> ‘입소문’의 확산 개념도 <그림 3-3> 영상콘텐츠의 마케팅 전략방법 <그림 4-1> 기호사각형 <그림 4-2> 모파상『두 친구Deux amis』의 정념적 가치 <그림 4-3> 플로슈의 소비가치사각형 <그림 4-4> 극장 애니메이션 작품 제작국 중요도(성별/연령별) <그림 4-5> 애니메이션 소비자 가치 유형 <그림 5-1> 홀트의 브랜드 충성도에 대한 소비자들의 자석효과 <그림 5-2> 국내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공식 팬카페 게시판 <그림 5-3> 극장용 애니메이션 전문 블로그 <그림 5-4> 극장용 애니메이션 전문 블로그 활동 <그림 6-1> 애니메이션 소비자 유형별 앱 마케팅 전략 모델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3387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일반대학원) > Theses(문화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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