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c의 개질법과 개질에 따른 PLA/Talc의 기계적, 열적 성질

Keywords talc의개질법과개질에따른platalc의기계적열적성질

Abstract

Talc와 trimethoxy(octadecyl)silane으로써 개질한 Talc (O-Talc)를 사용하여 PLA 복합체를 제조하였다. Talc 및 O-Talc의 첨가에 따라 PLA 복합체의 결정화 거동 및 인장물성과 충격강도의 변화를 조사하였으며 가수분해에 따른 PLA의 분자량 변화를 측정하였다. 또한 Talc 및 O-Talc가 PLA의 열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을 TGA의 weight loss profile로부터 결정한 열분해 활성화에너지 및 IPDT 값을 이용하여 정량화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