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개정 교육과정과 2009 개정 교육과정 -영어과 기본 어휘 목록을 중심으로-

Title
2007 개정 교육과정과 2009 개정 교육과정 -영어과 기본 어휘 목록을 중심으로-
Authors
김세미
Keywords
2007개정교육과정과2009개정교육과정영어과기본어휘목록을중심으로
Issue Date
2012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쟁점 및 영어과 교육과정의 주요 개정 내용을 살펴보고, 2007 개정 교육과정과 2009 개정 교육과정의 기본 어휘 목록 지침을 비교하여 분석하였다. 구체적인 비교 분석 방법으로, 2009년 개정 교육과정에서 추가된 기본 어휘 목록을 변화된 어휘 수와 품사, 빈도수로 분류하여 분석하였다.
Description
국문초록 ⅲ 목 차 ⅴ 표 목 차 ⅶ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Ⅱ. 이론적 배경 2.1. 어휘의 정의 2.2. 어휘 교수·학습의 중요성 2.3. 어휘 선정의 중요성 및 기준 Ⅲ.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쟁점 3.1. 2009 개정 교육과정의 배경 3.2.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방향 3.3. 2009 영어과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 Ⅳ. 기본 어휘 비교 분석 4.1. 기본 어휘 관련 지침 비교 분석 4.2. 기본 어휘 목록 수 비교 분석 4.3. 추가 또는 삭제된 기본 어휘 목록 분석 4.3.1 추가 또는 삭제된 어휘 수 분석 4.3.2 추가 또는 삭제된 어휘 품사 분석 4.3.3 추가 또는 삭제된 어휘 빈도수 분석 4.3.3.1 추가된 어휘 빈도수 분석 4.3.3.2 삭제된 어휘 빈도수 분석 Ⅴ. 결 론 참 고 문 헌 ABSTRACT 부 록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3237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24312.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