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개정 교육과정 전·후에 따른 화학Ⅰ 교과서 삽화 비교 분석

Title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전·후에 따른 화학Ⅰ 교과서 삽화 비교 분석
Authors
곽마리아
Keywords
2009년개정교육과정전후에따른화학ⅰ교과서삽화비교분석
Issue Date
2012
Publisher
인하대학교
Description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제한점 4 3. 용어의 정의 4 Ⅱ. 이론적 배경 10 1. 과학과 교육과정 및 2009년 개정 교육과정 10 2. 과학교과서 및 삽화의 역할과 기능 16 3. 화학교과서 조건 및 화학교과의 시각자료 효과 27 4. 선행 연구의 고찰 29 Ⅲ. 연구 과정 및 방법 34 1. 연구 절차 34 2. 연구 대상 35 3. 분석 방법 36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47 1.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전후 단원 비교분석 47 2.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전 삽화의 종류, 역할, 소재 분석 49 3. 2009년 개정 교육과정 후 삽화의 종류, 역할, 소재 분석 55 4.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전후 삽화의 종류 및 역할 분석과의 비교 60 Ⅴ. 결론 및 제언 64 참고문헌 66 ABSTRACT 71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3177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24222.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