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학생들의 화학 오개념에 대한 연구

Title
고등학교 학생들의 화학 오개념에 대한 연구
Authors
강금옥
Keywords
고등학교학생들의화학오개념에대한연구
Issue Date
2012
Publisher
인하대학교
Description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과 내용 3 3 연구의 한계 3 4 용어의 정의 4 Ⅱ. 이론적 배경 6 1 구성주의 과학교육과 오개념 6 가 구성주의 6 나 급진적 구성주의의 대두 7 다 과학교육에 관한 구성주의적 접근 7 라 급진적 구성주의가 과학교육에 미친 영향 9 마 과학개념에 대한 학생들의 오개념 10 2 오개념 형성 요인 13 3 학습이론에 따른 과학교수-학습 14 가 인지론에 따른 과학교수-학습 14 나 구성주의에 따른 과학교수-학습 22 Ⅲ. 연구내용 및 결과 26 1 연구방법 26 가 연구대상 26 나 연구방법 및 검사도구 26 2 연구결과 및 분석 27 가 전체문항에 대한 응답률 분석 27 나 문항별 응답률과 결과분석 30 Ⅳ. 결론 및 제언 46 참고문헌 50 부록 54 ABSTRACT 59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316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