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학습부진아의 지도방안

Title
수학 학습부진아의 지도방안
Authors
장기홍
Keywords
수학학습부진아의지도방안
Issue Date
2012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학습 부진아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인지적, 정의적, 학습 기능상의 측면에서 학습 부진아의 특성을 살펴보았다. 학습 부진아의 원인은 개인적, 환경적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또한, 수학 부진아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개인적인 측면, 환경적인 측면, 수학교과의 특성으로 나누어 수학 부진아의 원인을 살펴보았다. 마지막으로 수학 학습부진아의 지도방안으로 소집단 협동 학습, 또래지도 학습, 마인드맵 활용 학습의 지도방안에 대해 조사하였다.
Description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2 Ⅱ. 이론적 배경 3 1. 학습부진아의 개념 3 2. 학습부진아의 특성 4 3. 학습부진의 원인 7 4. 수학 학습부진아의 개념 9 5. 수학 학습부진아의 특성 10 6. 수학 학습부진아의 원인 12 Ⅲ. 수학 학습 부진아의 지도방안 16 1. 소집단 협동 학습 17 2. 또래지도 학습 25 3. 마인드맵 활용학습 30 Ⅳ. 결론 35 Ⅴ. 참고문헌 37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3158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24261.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