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대리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itle
세무대리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uthors
조원봉
Keywords
세무대리서비스품질이고객만족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
Issue Date
2012
Publisher
인하대학교
Description
<목 차> 제1장 서론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4 제2장 세무대리서비스 선행연구 6 제1절 세무대리서비스의 이론적 고찰 6 제2절 선행연구의 검토 32 제3절 서비스품질의 구성요소 35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 41 제1절 연구모형 41 제2절 연구의 서비스품질 측정방법 43 제3절 연구가설 45 제4절 조작적 정의 및 측정 항목 47 제4장 서비스품질 측정 및 평가 50 제1절 신뢰성과 타당성 검증 50 제2절 가설검증 53 제3절 분석결과 55 제5장 결론 및 시사점 56 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 56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과제 58 참고문헌 60 설문지 65 <표 목 차 > <표 2-1> 서비스의 분류 7 <표 2-2> 전문자격사별 서비스 특징 9 <표 2-3> 세무서비스의 분류 10 <표 2-4> 세무대리서비스의 특성 12 <표 2-5> 국세청에 등록된 세무대리인 현황 17 <표 2-6> 한국세무사회 지방회별 세무사 현황 18 <표 2-7> 한국공인회계사회 등록 현황 18 <표 2-8> 세무법인 설치현황 19 <표 2-9> 부가가치세 과&#8228;면세사업자 신고 인원 현황 20 <표 2-10> 종합소득세 신고 유형별 인원 현황 21 <표 2-11> 법인 종류별 법인세 신고 인원 현황 22 <표 2-12> 2009년도 수입금액&#8228;자산&#8228;자본금 규모별 법인세 신고 인원 현황 23 <표 2-13> 년도별 세무조사 인원 현황 24 <표 2-14> ‘10년 소득세&#8228;법인세 조정반 및 조정업무 처리 현황 25 <표 2-15> 주요 국가의 세무대리인 제도 현황 26 <표 2-16> 간편장부 대상자와 복식부기 의무자 수입금액 기준 28 <표 2-17> 조정계산서를 첨부해야 하는 사업자 29 <표 3-1> 설문지의 구성 44 <표 3-2> 서비스 품질 구성 차원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48 <표 3-3> 만족도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항목 49 <표 4-1> 요인분석 및 신뢰성 검증 52 <표 4-2> 상관관계 행렬과 평균분산 52 <표 4-3> 계수 53 <표 4-4> 분산 분석 54 <표 4-5> 기대와 인지 차이 분석 54 <그림 목차> <그림 2-1> 인지된 서비스 품질 36 <그림 3-1> 연구모형 41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3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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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원) > Theses (경영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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