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우위를 위한 브랜드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Title
경쟁우위를 위한 브랜드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Authors
박병호
Keywords
경쟁우위를위한브랜드포지셔닝에관한연구
Issue Date
2011
Publisher
인하대학교
Description
제1장 서 론 1 1.1 문제의 제기 1 1.2 연구의 목적 3 1.3 선행관련연구 4 1.4 연구의 방법 및 구성 7 제2장 브랜드와 브랜드 포지셔닝에 관한 이론적 고찰 9 2.1 브랜드의 역사적 배경 9 2.2 브랜드의 정의 12 2.3 브랜드의 계층 구조 16 2.4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 전략 22 2.5 브랜드의 선순환 24 2.6 브랜드 포지셔닝의 정의 26 2.7 브랜드 포지셔닝과 브랜드 포지션 31 제3장 브랜드 자산에 관한 이론적 고찰 33 3.1 브랜드 자산의 정의 33 3.2 브랜드 자산 가치 측정 39 제4장 파워순환적 접근에 관한 이론적 고찰 49 4.1 파워 49 4.2 파워순환적 접근의 개요 50 4.3 파워프로세스 53 4.4 컨커던스 프로세스 57 4.5 파워의 비합리적 조건 59 4.6 파워순환적 접근에 의한 브랜드 포지셔닝 60 제5장 브랜드 포지셔닝의 실증적 연구 71 5.1 연구 모형의 설계 71 5.2 가설의 설정 76 5.3 조작적 정의와 설문서 77 5.4 조사대상 기업 91 제6장 실증분석 93 6.1 분석 방법 93 6.2 요인분석 98 6.3 군집분석과 분산분석 116 6.4 판별분석 123 6.5 가설 검증 125 6.6 일반자료 분석(조사기업의 특성) 140 제7장 결 론 153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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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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