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C 프로그래머들에게 있어서 PCControls에 대한 Ethnography

Keywords plc프로그래머들에게있어서pccontrols에대한ethnography

Abstract

PCControls의 DOS Based가 탄생하여 1993년 대전 EXPO에 전시된지 벌써 17년이 지났고 PCControls의 상품화를 목표로 Window Based가 탄생하여 각국의 특허를 받고 PCControls 판매를 위해 (주)ACE가 생긴지 올해로 6년이 되었다. 하지만 (주)ACE가 생긴 이래로 현재까지 PCControls의 판매량는 ‘제로’이다. 아직까지 (주)ACE 외에 PCControls를 사용하는 회사는 없다. 이 원인들 중에는 회사의 중점사업이 TireSys사업으로 바뀌었던 이유도 있지만 그 이전에 PCControls의 판매실적이 없었던 이유는 새로 개발된 Window Based PCControls 기술의 신뢰성을 증명 할 만한 이미 현장에 설치된 사례가 없었다는 점과 PCControls의 기술력과 영업력 양쪽면에 모두 능한 기술영업자의 부재 및 자동화시장에 대한 체계적인 시장 조사와 이에 대한 맞춤 영업 전략의 부재 때문이었다. 2010년 현재, Window Based PCControls는 (주)진로(2007), 당진화력발전소 1,2호기 HVAC (2007), TireSys Pilot Plant(2008), (주)실란텍(2009)에 PCControls가 설치되어 기술에 대한 신뢰성을 증명 할 만한 참고 공사들이 생겼고 이들 실전 공사들을 통해 PCControls에 능숙히 훈련된 기술진을 보유하게 되었다. 또한 PCControls도 함께 많이 발전하였다. 하지만 여전히 기술과 영업력을 동시에 보유한 기술영업자의 부재와 시장 조사에 대응한 맞춤 영업 전략의 확립은 여전히 풀어야 할 과제로 남아있다. 또한 TireSys의 본 공장 착공을 눈 앞에 둔 지금 TireSys 본공장에 들어갈 반응로 내부 장치, 컨베이어 등 부분적인 기계장치들은 PCControls가 아닌 타 회사의 PLC 로직으로 일부 가동을 시켜야 하는 현실이다. 본 연구는 (주)ACE가 안고 있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수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