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DiSC유형별 선호요인과 NPS에 미치는 추천요인고찰

Title
고객DiSC유형별 선호요인과 NPS에 미치는 추천요인고찰
Authors
이민식
Keywords
고객disc유형별선호요인과nps에미치는추천요인고찰
Issue Date
2011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란제리업종을 중심으로 NPS(순수추천고객지수)를 높이기 위해 고려되어야 할 사항을 고찰하였다. 소비자가 구매시 고려되는 선호요인과 구매 후 만족을 느낀 후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하기 위해서 고려되는 추천요인은 다르다는 것이다. 그와 동시에 추천행위가 친숙하고 자연스러운 고객유형이 있고 DiSC행동유형에서 사람중심 유형인 I형과 S형이 NPS수치가 높게 나옴을 볼 수 있다. 그러므로 NPS수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제품장점이나 차별적 서비스 만족 중심의 마케팅보다는 고객유형이나 추천요인중심의 마케팅이 더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Description
제 1 장 서 론 1 제 1 절 연구의 필요성 1 제 2 절 연구의 목적 4 제 3 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6 제 2 장 이론적 고찰 7 제 1 절 NPS(고객추천지표) 7 1. NPS(고객추천지표)의 정의 7 2. NPS의 효과성 검토 11 3. NPS의 경영적 시사점 16 제 2 절 DiSC 행동유형 19 1. DiSC 행동유형 19 2. 고객 DiSC 행동유형의 특징 43 3. 고객 DiSC유형 서비스 전략 47 제 3 장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50 제 1 절 연구모형 50 제 2 절 가설의 설정 51 제 4 장 연구조사방법과 연구분석 53 제 1 절 변수의 정의 53 제 2 절 조사개요 및 표본의 구성 54 제 3 절 실증분석 61 제 5 장 결 론 84 제 1 절 요약 84 제 2 절 연구결과 및 시사점 86 제 3 절 연구의 한계와 향후 연구방향 87 참고문헌 88 부록 94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1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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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원) > Theses (경영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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