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재기업의 대중국 직접투자 결정요인분석: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인천소재기업의 대중국투자 현지법인의 경영성과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을 통하여 경영성과 제고방안을 제시하는데 있으며, 연구의 대상은 중국에 100만 달러 이상 투자한 인천지역업체의 현지법인이며, 경영성과 제고방안을 위해 기업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실태 및 경영성과 분석 결과 인천기업은 첫째, 투자 금액 면에서 100만 달러 내외의 소규모투자가 주종을 이루며, 중국의 경기부양책에 힘입어 향후 유망업종이 될 건설업과 운수를 포함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제1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 1 제2절 연구방법과 범위 = 3 제 2 장 선행연구 분석 = 5 제1절 투자성과 이론에 관한 선행연구 분석 = 5 제2절 투자성과 요인에 관련한 선행연구 분석 = 7 1. 투자성과와 투자동기의 인과관계를 분석한 선행연구 = 7 2. 해외직접투자 결정요인 = 10 제3절 중국투자 관련 선행연구 분석 = 12 제 3 장 인천소재기업의 대중국 직접투자 현지법인의 실태분석 = 16 제1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