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경량전철사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국내에서 추진되고 있는 경량전철사업 현황을 바탕으로 현재 경량전철사업 추진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연구하여 국내 경량전철사업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였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민간투자사업 추진절차 중 실시협약시 세부적인 사항에 대하여 주무관청과 사업자가 사업전반의 운영에 관한 협약을 모두 맺는 만큼 과도한 시간이 소요되어 사업자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정부에서 경량전철사업과 관련하여 전문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