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다문화주의와 다문화교육

Keywords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다문화주의 프로그램, 인종차별주의

Abstract

본 연구는 캐나다에서 캐나다 사회에의 온전한 참여를 방해할 수 있는 인종, 민족적 또는 종교적배경에 관련된 장애물을 제거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는 다양한 다문화주의 프로그램 중 인종 및 민족 차별 방지와 개선을 위해 실시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에 있어서의 시사점을 모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