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기관에서의 미디어 교육 방향성에 관한 연구

Keywords 미디어 교육, 종교, 개신교, 종교교육

Abstract

우리나라 국민은 그 반 이상이 종교를 가지고 있으며, 그 종교생활을 위한 교회, 사원, 사찰, 성당의 수도 8만여 개를 훌쩍 넘고 있다. 시대적으로 다양성을 추구하는 현실의 모습을 반영하듯 많은 종교 기관은 그들의 종교시설을 단순히 종교생활을 위한 시설에 국한하여 사용하기 보다는 다양한 목적으로, 심지어는 대 사회를 향해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열어 놓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본 연구에서는 종교기관 중 특별히 기독교 개신교를 두고 평생교육, 사회교육, 문화교육의 장으로서의 가능성을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