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를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가능성 모색

Title
미디어를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가능성 모색
Authors
배현주
Keywords
다문화교육, 미디어, 전통적 교수방법, 구성주의적 교수방법
Issue Date
2009-06
Publisher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Abstract
한국이 다문화사회에 접어들면서 다문화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기 시작하였고, 이에 맞춰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 한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문화교육은 미국으로부터 영향을 받은 것으로, 한국이 다문화사회로 진입하는 과정에서의 특수성이 고려되어 있지 않으며 교육대상과 교육내용 역시 특정되어 있다는 문제점이 있다. 즉 한국의 다문화교육은 ‘교육’의 차원이 아닌 ‘복지’의 차원이라는 것이다.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0597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기관 > 교육연구소 > 인하교육연구(교육문화연구)
Files in This Item:
배현주.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