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중심의 한국어 말하기 지도 방안

Title
과제중심의 한국어 말하기 지도 방안
Authors
임화정
Keywords
의사소통 능력, 과제 수행, 과제 활동, 단계별 지도
Issue Date
2009-06
Publisher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Abstract
본 연구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이 학습자의 필요와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여전히 문법 구조와 어형 변화, 읽기 및 쓰기 등 문어(文語)에 치우친 교육을 함으로써 학습자가 특정한 상황과 맥락에서 한국어를 창조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는 데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는 문제 인식에서부터 출발하였다.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0594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기관 > 교육연구소 > 인하교육연구(교육문화연구)
Files in This Item:
임화정.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