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지역사회기관과의 연계 현황 분석

Abstract

이 연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기관과의 연계 현황을 분석한 후에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이 연구에서는 인천광역시 초․중․고등학교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420개 학교로 설문지를 배부한 후 278개 학교로부터 수집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기관과의 연계 현황을 분석하기 위해 SPSS(version 14.0) 통계 프로그램을 활용하

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