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중심의 사회과 비판적 사고 교육에 대한 비판

Title
모형 중심의 사회과 비판적 사고 교육에 대한 비판
Authors
박선미
Keywords
비판적 사고, 한국의 시민사회
Issue Date
2007-12
Publisher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Abstract
본 연구는 사회과교육에서 시민적 자질로써 비
판적 사고를 강조한 배경과 한국 사회의 특수성
을 고려하여 사회과교육 목표로서 비판적 사고
능력이 갖는 의미를 분석하고, 사회과교육에서
실행되어 온 교수 방법을 반성적으로 고찰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0564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기관 > 교육연구소 > 인하교육연구(교육문화연구)
Files in This Item:
박선미.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