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로서의 아랍서예-전통 아랍서예 발전에 필요한 현대 회화기법의 중요성-/

Abstract

본 논문의 목적은 회화 속에서의 아랍어 서예의 미(美)를 드러냄은 물론 아랍 서예는 더 이상 발전하거나 성장할 수 없다든가 또는 현대 예술의 장르와 거리가 멀다고 말하는 고정 관념을 변화시키는데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아랍 서예의 개념이 세계인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보편화를 시도했다. 본고가 취급하는 주요 주제들을 일별해 보면 다음과 같다. 본고에서 다루는 첫 번째 주제는 회화 속에서 아랍어 서예가 지닌 두 가지 기능에 관한 것이다. 아랍

Description

Ⅰ. Introduction = 1 Ⅱ. Preface = 3 Ⅲ. Status of Arabic calligraphy between other arts = 4 1. The most important types of Arabic calligraphy = 7 2. The impact of lines in the figurative painting = 8 Ⅳ. Methods followed in the use of the letters in the 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