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와 선: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작가의 눈을 통해 나비의 새로운 조형적 의미를 재창조하고자 하였다. 그림에 있어 소재가 가지는 상징적 의미는 작품의 주제 형성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그것에 대한 사람들의 보편적 인식을 반영한다. 또한 미술 작품은 주제를 모호하게 하여 감상자들의 이해를 어렵게 하는데, 이는 소수의 사람과 집단만을 위한 것이라 할 수 없다. 오히려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런 점에서 선택하게 된 소재가 ‘나비’이다. 먼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