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학 한국어학과 한국문학 교육 현황 연구

Keywords 중국대학생, 한국문학교육, 교재개발

Abstract

현재 중국 대학에서 이루어지는 한국어과 학생들에 대한 한국문학 교육의 문제는 날이 갈수록 전문가와 학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필자는 본고 가운데 중국 몇몇 대학의 한국문학 관련 교육과정 및 그 특징에 대한 비교 분석에 기초하여,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점 및 이에 대한 필자의 견해를 서술함으로써 여러 전문가들과 함께 이에 대한 깊은 검토와 연구를 도모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