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한국학 교육의 현황과 문제

Title
동아시아 한국학 교육의 현황과 문제
Authors
이안나
Keywords
동아시아 한국학, 한국학 연구, 몽골 한국학, 해외 한국학
Issue Date
2007-11
Publisher
인하대학교 한국학연구소
Abstract
이 논문은 동아시아 여러 나라들이 상호 이해를 통해 공존과 공영을 모색해야 한다는 당위성에 기반하고 있다. 상호 이해의 방법으로 몽골을 중심으로 하여 중국,일본, 베트남 등 동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진행되고 있는 한국학 교육의 현황을 살펴보았고, 그 문제점과 발전 방안을 제안하였다.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0448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기관 > 한국학연구소 > 한국학연구
Files in This Item:
17-04.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