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디스크의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한 플래시 메모리의 활용 기법

Abstract

최근 멀티미디어와 네트워크 기술의 발달로 VOD, NOD, UCC와 같은 다양한 응용 분야의 동영상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더욱이 다양한 휴대용 단말 기술의 발달로 사람들은 PMP, PDA, 휴대폰, MP3등의 휴대용 단말기를 사용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동영상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많은 휴대용 단말기들이 용량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높은 대역폭을 제공하는 하드디스크를 사용한다. 그러나 하드디스크는 전체 시스템이 소모하는 에너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