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IS DSMS에서 이기종 데이터 처리를 위한 어댑터 설계 및 구현

Keywords ugisdsms에서이기종데이터처리를위한어댑터설계및구현

Abstract

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u-GIS 공간정보 처리기술은 광역적으로 분산된 센서로부터 발생되는 데이터 스트림과 관공서, 기업이 구축한 기존 데이터와의 융합처리를 요구한다. 하지만 각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는 데이터베이스, 엑셀, 텍스트 등과 같이 다양한 형태로 저장된 이기종 데이터소스이다. 이러한 이기종 데이터소스는 데이터 타입과 특성이 다르므로 이를 통합하고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이 요구된다. 데이터스트림과 이기종 데이터의 융합처리를 위해 기존의 데이터스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