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논문은 40Gb/s 이상의 광통신 네트워크를 위한 고성능 Super FEC 구조에 쓰이는 Concatenated BCH 부호기와 복호기 설계과 그에 관한 종합적인 구조를 제시한다. 종래의 복호기는 RiBM 알고리즘을 이용한 해결방정식 풀이(KES) 블록에 전체 복호기 면적의 대부분 차지하고 임계경로 지연(critical path)을 가지고 있어 이를 개선한 효율적인 복호를 위하여 성능이 우수하며 면적 효율적이며 하드웨어 구현이 용이한 불합도 계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