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서비스를 이용한 이기종 항공 화물 추적 관리 시스템의 통합 사례/

Abstract

전자 상거래의 발달로 여러 기업들이 온라인 환경으로 시스템을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기업간 거래에서 이러한 시스템들은 각각 구현된 플랫폼이 다르고, 시스템 사이의 통신을 위한 프로토콜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상호간의 정보교환에 있어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이러한 이기종 시스템간의 정보교환 문제를 해결하고 시스템을 통합하기 위해 웹 서비스를 이용한 시스템 통합 방법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웹 서비스는 플랫폼과 프로그래밍 언어에 독립적으로 어플리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