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lithography와 imprint lithography를 사용한 새로운 3차원 구조물 제작방법/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thermal imprint lithography의 장점과 photolithography의 장점을 결합하여 hybrid imprint lithography (HIL)공정을 개발하였다. 이를 통해 여러 번의 공정을 거치지 않고 한번에 3차원 구조물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Thermal imprint lithography의 공정조건 (시간, 온도, 압력)을 최적화 하기 위한 실험을 진행하였다. 이를 위한 기준공정 시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