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에듀테인먼트 플랫폼 개발=

Abstract

미래 IT 기술의 다양한 활용은 여러 전문 분야에서 활발히 이루어져 왔으나, 장애인이라는 특수층에 대한 대중적인 플랫폼 연구는 미흡하다. 이는 기술 플랫폼이 가상현실을 표현하기 위해 고가의 장비와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거나, 교육 콘텐츠 제작의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이다. 본 논문에서는 편중된 연구방향에서 벗어나 발달장애 아동의 교육 및 치료를 위한 감각, 인지훈련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플랫폼을 제시한다. 발달장애 아동의 자기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