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노산과 RNA 염기의 상호작용 경향을 이용한 단백질의 RNA 결합 잔기 예측=

Abstract

최근 여러 기계학습 기법이 단백질 서열에서 RNA와 결합하는 잔기를 예측하는데 사용되었다. 그러나, 이 기법들은 주어진 단백질과 상호작용하는 상대방인 RNA를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단백질이 결합하는 RNA가 달라져도 주어진 단백질에 대하여 항상 같은 결합부위를 예측한다. 본 연구는 단백질 서열뿐만 아니라 RNA 서열을 입력하여 단백질 서열에서 잠재적으로 RNA와 결합하는 부위를 예측하는 Support Vector Machine (SVM) Classif

Description

1. Introduction = 1 2. Material and Method = 5 2.1 Dataset of protein-RNA complexes = 5 2.2 Definition of Binding Residues = 5 2.3 Feature Extraction and Encoding Scheme = 7 2.4 Bootstrapping for Re-sampling Data = 11 2.5 Support Vector Machines =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