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상호작용 예측을 위한 Support Vector Machine=

Keywords hepatitis C virus

Abstract

단백질 구조의 표면에서 잠재적인 단백질간의 상호작용 부위의 검증은 생화학적 특성의 모델링과 단백질 기능을 해명하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다. 게다가, 상호작용 부위에 대한 정보는 잠재적으로 질병을 유발하는 단백질들의 결합에 대처할 신약 개발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그러므로 단백질간의 상호작용 부위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예측은 분자 인식 분야에서 매우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상호작용 부위의 예측은 두 개의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첫 번째는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제 2 장 관련 연구 및 배경지식 = 3 2.1 Protein Data Bank = 3 2.2 Types of Protein-Protein Interaction = 5 2.3 PSI-BLAST = 7 2.4 Homology-derived Secondary Structure of Proteins = 9 2.5 Hepatitis C Virus = 10 2.6 Support Vector Machine = 12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