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요구사항을 고려한 효율적인 지능형 그리드 자원선택 시스템=

Abstract

이기종의 네트워크와 시스템 자원으로 구성된 그리드 컴퓨팅 환경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그리드 자원선택이 필수적이다. 수많은 자원 중 사용자의 요구사항과 데이터 특성에 적합한 자원을 선택하는 것은 사용자의 만족도와 그리드 컴퓨팅 시스템 전반의 성능 향상을 위해 중요한 문제이다.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의 요구사항과 데이터 특성을 고려하여 자원을 검색 및 선택 할 수 있는 두 가지의 그리드 자원선택 시스템을 제안한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