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ee와 eCFG를 이용한 자바 바이트코드 프레임워크의 설계 및 구현=

Abstract

자바 바이트코드는 바이너리 형태의 스택 코드이기 때문에 내용을 이해하기 힘들고 직접 분석이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특히 인터넷과 같은 환경에서 안전하게 실행되기 위해서는 정적인 분석이 요구된다. 코드에 대한 정적 분석과 효율적인 코드 변환을 위해서는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다. 고급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에 대한 분석과 코드 변환 도구들은 이미 많이 개발된 상태이지만, 저급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에 대한 분석과 코드 변환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