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면을 포함하는 3차원 물체의 영상 기반 모델링=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NURBS(Non-Uniform Rational B-Spline)로 표현된 3차원 곡면을 복원하기 위한 영상 기반 곡면 모델링 기법을 제안한다. 카메라 보정이 수행된 복수의 영상으로부터 사용자가 2차원 NURBS 곡선 형식의 대응 곡선을 지정하면 카메라의 정보와 스테레오 복원을 이용하여 대응 곡선의 3차원 복원을 수행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복원된 3차원 NURBS 곡선들을 이용하여 bilinear surface, ruled surf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