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적 컨셉트 적응형 IOLIN시스템을 사용한 컨셉트 변화가 있는 데이터 스트림의 분류=

Abstract

데이터 스트림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서 데이터의 패턴이 변화하는 특성이 있다. 데이터 스트림에 내재되어 있는 이러한 특성(컨셉트 변화)은 분류 모델의 예측 성능을 감소시킨다. 컨셉트 변화를 고려한 데이터 스트림의 대표적 처리 방법에는 OLIN과 IOLIN등이 있다. OLIN과 IOLIN은 점진적인 분류모델의 갱신을 통해 컨셉트 변화를 처리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은 부분적 패턴의 변화가 전체 분류 결과에 영향을 주는 지역적 컨셉트 변화를 식별하지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