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컨텍스트 인지 서비스 시스템/

Abstract

컨텍스트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다양한 센싱 장비들의 개발로 컨텍스트 인지 서비스 응용이 사용할 수 있는 컨텍스트는 더욱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컨텍스트 정보를 표현하는 컨텍스트 데이터 모델은 비공간 데이터 타입만을 지원하고 있어, 공간 컨텍스트 인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응용이 사용하는 컨텍스트의 종류와 양이 급증하면서 컨텍스트를 저장 및 관리하는 컨텍스트 서버는 대용량의 데이터 속에서 응용이 원하는 데이터를 원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