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M을 이용한 HCV 단백질 복합체의 결합부위 예측=

Abstract

Hepatitis C virus (HCV)가 1989년 발견된 이후로, HCV 감염은 인류의 건강을 해치는 전 세계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HCV 바이러스는 single open reading frame에 single-stranded RNA 유전체를 포함하는 작은 외피 보유 바이러스이다. 약 3100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polyprotein은 구조 (core, E1, E2)와 비구조 폴리펩타이드 (P7, NS2, NS3, NS4A, NS4B, NS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