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단말기기를 위한 공유 메모리를 갖는 JPEG2000 인코더의 구현/

Abstract

멀티미디어 기술의 사용 증가와 이전의 정지영상 압축방법 JPEG의 저 비트에서의 화질 열화, 고압축에서의 블록화 현상 등의 단점으로 인해 새로운 압축 방식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그 결과 차세대 정지영상 압축 부호화 방식으로서 JPEG2000의 표준화가 완료되었다. JPEG2000의 주요특징은 ROI(Region of Interest), 무손실 코딩(Lossless Coding)과 손실 코딩(Lossy Coding), 점진적 전송(Progress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