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얼굴 인식을 위한 특징 변화 및 적응적 인식기 구성=

Abstract

얼굴 인식은 얼굴 표정, 조명, 제스쳐등과 같은 여러가지 요소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으며, 이러한 문제는 얼굴 인식의 성능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요인이 된다. 얼굴은 눈, 코, 입 등과 같은 구성요소를 가지며, 얼굴의 입 영역은 얼굴 인식의 성능을 저하시킨다. 얼굴의 표정이 많이 반영되기 때문에 얼굴 인식 성능이 오히려 떨어지는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얼굴인식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두 단계의 얼굴 인식 구조를 제안하며, 얼굴 표정 변화

Description

1. Introduction = 1 2. BackGround and Related Research = 5 3. Face Feature and Mathching Using Gabor Wavelet = 7 3.1 Feature Based Method and Fiducial Points = 7 3.2 Gabor Based Model for Face recognition = 9 3.3 Gabor Feature Representation = 10 4. 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