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구조와 사용자 행동을 이용한 스팸 블로그 여과 방법/

Abstract

1인 1 미디어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블로그의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였다. 이에 따라, 필요한 블로그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블로그 전용 검색 엔진이 등장하였다. 블로그에 많은 사용자들이 다양한 글을 포스팅하며 블로그 공간을 풍성하게 하는 반면, 이를 역으로 이용해 문제를 일으키는 스플로그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의 스플로그는 내용 구분이 쉬운 단어를 포함하고 있던 과거와 달리 정상적인, 혹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내용을 포스팅한다. 이를 이용해, 보다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