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linear estimation을 이용한 선호색 검출/

Abstract

LCD, PDP와 같은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결정하는 요소로는 가격, 디자인, 수명, 소모 전력, 크기 및 화질 등을 들 수 있다. 이와 같은 요소들 중에서 화질은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최근 화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가 여러 나라와 기업에서 진행 중이다. 디스플레이에서의 화질은 색 재현 능력을 말하며, 디스플레이의 색 재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로는 3개의 primary(삼원색, R, G, B)의 색도 좌표계에서의 위치, 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