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y IML에서 보안 정보 흐름의 분석/

Abstract

인터넷의 발달과 프로그램 개발환경의 발전으로 인해 우리는 많은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거나 구입하여 사용한다. 그러므로 소프트웨어의 보안 문제는 매우 중요하다. 소프트웨어의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바이러스 백신, 방화벽, 암호화, 보안 정보 흐름 분석 등이 많이 연구되고 있다. 그 중 본 논문에서는 보안 정보 흐름 분석에 대해 논의한다. 프로그램의 변수 중, 사용자의 개인 정보와 같은 보안이 요구되는 값을 갖고 있는 변수로부터 다른 악의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