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A 특성을 모방한 디지털 패턴인식 하드웨어 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디지털 패턴 매칭을 위한 새로운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DNA 컴퓨팅은 많은 분야에 사용되고 있으며 많은 계산을 요구하는 문제인 디지털 패턴 매칭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특히, 노이즈에 강건한 패턴 매칭은 생화학적 DNA의 특성중 하나인 상보결합을 이용하여 실현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생화학적 DNA의 결점 및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DNA의 특성을 모방한 하드웨어로 디지털 패턴 인식기를 구현하였다. 제안하는 알고리즘은 레퍼런스 패턴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