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프로세스의 최악 응답 시간 예측/

Abstract

범용 운영체제로 개발된 리눅스는 전세계의 많은 개발자들에 의해 발전해왔다. 그리고 리눅스를 실시간 시스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스케줄러의 수정, 선점형 커널의 지원등 각종 지연 시간을 줄이기 위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리눅스는 선점형 커널의 지원으로 커널 모드에서 우선순위가 높은 프로세스에 의한 선점이 가능해졌지만 여전히 커널과 디바이스 드라이버의 일부분에서는 선점을 금지시킨다. 리눅스를 경성 실시간 시스템에서 활용하기 위해서는 스케줄링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