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OFDM 초광대역 통신 시스템을 위한 고속 4-Parallel Radix-24 MDF FFT 프로세서의 설계/

Abstract

본 논문은 다중 밴드 직교 주파수 분할(MB-OFDM) 초 광대역(UWB) 통신 시스템에 적합한 고속 및 저 복잡도의 128-point Radix-24 FFT/IFFT 프로세서를 제안한다. 제안한 고속, 저 복잡도의 FFT/IFFT 구조는 높은 데이터 처리율(throughput rate)을 제공하며, 4-parallel 데이터 패스(data-path) 방식과 multipath delay feed-back (MDF) 구조를 채택하여 하드웨어의 복잡도를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