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레이 네트워크에서 효과적인 다중 키워드 검색을 위한 다이내믹 하이브리드 시스템/

Abstract

냅스터의 자유롭고 무한한 리소스의 공유로 출발한 P2P(Peer-to-Peer)시스템은 많은 분산 시스템과 다양한 응용에 효과적으로 적용되고 있으며, 최근 가장 관심 있는 인터넷상의 이슈 중 하나인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모델로 각광 받고 있다. 다양한 P2P 오버레이 네트워킹 기법의 증가로 인해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더 빠르고 더 정확한 P2P 검색을 위한 프로토콜들이 개발되고 있다. 게다가 많은 비 P2P 분야에서도 P2P기술을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