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링 시스템을 위한 데이터 스트림 처리=

Keywords 모니터링, 데이터스트림, 센서, 클러스터링

Abstract

과학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우리의 생활은 정보화시대에 들어서게 되었다. 정보화시대에 하나의 특수한 응용 예로써 존재하는 센서네트워크는 여러 개의 센서노드로 구성되고 각 센서노드들은 다양하고 지속적이며 신속한 실 시간적인 스트림데이터를 발생하게 된다. 이런 센서노드에서 발생한 스트림데이터의 발생순서는 독립적으로써 시스템의 제어를 받지 않는다. 그리고 발생 한 데이터 양의 규모는 거대하고 이론상에서 무한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전통적인 정적 데이터의 처

Description

1. Introduction = 1 2. Related work = 2 2.1. Data stream = 2 2.2. Clustering analysis = 2 2.3. Clustering data stream = 4 2.4. Monitoring system = 6 3. Space partition and Unit index tree = 7 3.1. Space partition = 7 3.2. Density Unit Tree (DU-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