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제어 모델을 이용한 RFID 보안 관리기=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RFID 미들웨어와 이와 연결된 Information Service, Object Name Service, 상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Web Services 등을 통합적으로 보안 및 관리하기 위한 보안 관리기를 설계하였다. 보안 관리기의 기능 및 역할은 개체간 인증 및 제어, 웹 서비스 사용자 인증 및 관리, Information Service의 데이터 입출력 관리 및 제어, Object Name Service로의 질의 제어, Re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