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집계를 위한 시스톨릭 어레이 기반 병렬 질의 처리 기법=

Abstract

스트림 데이터 사용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가 증가하면서 스트림 데이터 처리 기술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 스트림 데이터 처리 기술을 실제의 응용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스트림 데이터를 처리하는 자원들에 대한 확장성과 자원 사용의 효율성에 대한 고려가 필수적이다. 특히 센서 네트워크에서 스트림 데이터 처리를 위한 분산 질의 처리 기법은 데이터베이스 학계에서 중요한 연구 과제로 여겨지고 있으며, 현재 이를 이용한 스트림 데이터의 실시간 집계 연산에

Description

1. Introduction = 1 2. Related Work = 4 2.1 Pipelined and Parallel Query Processing Techniques = 4 2.2 Real-Time Distributed Stream Processing Systems = 6 3. Systolic Array Based Parallel Query Processing = 7 3.1 Models and Issues = 8 3.2 Paralleliz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