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 그리드에서 효과적인 자원 관리를 고려한 자원 신뢰성 측정 알고리즘 적용 그리드 스케줄링 모델=

Abstract

그리드 컴퓨팅은 지리적으로 분산된 이기종 자원들을 상호 연결하여 대용량의 자료들을 처리하는 새로운 차세대 컴퓨팅이다. 즉, 그리드 컴퓨팅은 단일 컴퓨터로는 해결할 수 없는 대용량의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 제안되었다. 그런데 그리드 컴퓨팅은 다양한 자원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자원 관리와 할당을 위해서는 자원 스케줄링 모델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그리드 자원 신뢰성 측정 방법을 이용하여 자원들을 평가하는 그리드 자원 스케줄링 모델을